로고

초기증상

중증이상 증상

01
사행(구불구불한)도니 혹은 울퉁불퉁 튀어나온 혈관이 있습니다.
02
수면 중 수시로 다리에 쥐(경련)가 나서 깨어납니다.
03
혈관이 튀어나온 주위로 피부색의 변화(색소 침착)가 있습니다.
04
발목 주변에 습진 및 궤양이 나타납니다.
05
심각할 정도의 부종이 오전부터 나타납니다.
06
충분한 휴식이나 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다리의 피로감이 거의 없어집니다.

합병증

부종
부종

모세혈관의 혈액이 정맥을 통해 잘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발이나 다리가 붓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색소침착
색소침착

울혈부위에 있는 혈관은 정상 혈관보다 외상에 쉽게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 손상을 입더라도 혈관이 다쳐 적혈구가 새어나와 피부 밑에 침착되는데 이것이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맥성(정체성) 피부염
정맥성(정체성) 피부염

정맥고혈압-정맥울혈의 합병증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혈액공급과 피부영양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피부염의 발생에 취약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백색위축증
백색위축증

피부 경색증의 결과, 피부가 흰색으로 변색되는 것을 말하며 궤양으로 가기 전단계로 나타납니다.

궤양
궤양

정맥피가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동맥피이 순환장애도 일으킵니다. 이것은 결국 조직괴사와 궤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심부정맥 혈전증
심부정맥 혈전증

정맥류 그 자체가 정맥 혈류의 속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심부정맥의 혈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맥류 환자에게서 심부정맥의 혈전이 생길 확률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9배가 높습니다.

표재성 혈전성 정맥염
표재성 혈전성 정맥염

혈류의 정체와 정맥이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로 정맥류 환자의 약 20%에서 표재성 혈전성 정맥염이 동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재성 혈전성 정맥염 환자중 1/10에서 혈전이 폐로 이동할 수 있고 그 중 일부는 사망까지 일어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표재성 혈전성 정맥염이 있는 경우 반드시 심부정맥에 대한 검사를 해야합니다.

닫기

혈관시스템 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