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왼쪽가슴을 쥐어짜는듯한 가슴통증...
협심증인가요?

가슴이 답답하고 누르는 듯 하면서 숨이 막힐 것 같은 가슴 통증이 생길 때 협심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협심증은 55세 이전에도 사망률이 60%까지 올라가는 무서운 병입니다.

뉴하트의 심장혈관클리닉

  • 복잡한 가슴통증원인을 혈관종합검사로 진단하여 집중치료합니다.

원인 및 증상

심장통증의 원인과 증상

대부분의 환자들은 가슴 통증을 표현할 때 '누르는 듯 하다, 답답하다, 쥐어짜는 듯하다, 불타는 듯하다, 숨막힐 것 같다 등으로 말합니다. 때로는 가슴이 아니고 윗배, 등, 목, 턱, 어깨 부위에 불편을 호소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통증 유형을 통해 심장과 흉부, 혈관분야 전문의가 협심증 여부를 구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가슴통증은 심장병, 대동맥 질환 등으로 인한 심각한 원인에서부터 소화기, 호흡기, 흉벽, 정신질환 등으로 인한 것 여러가지이며 원인만도 약 440가지나 되므로 정확한 진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진단 및 치료

심장혈관 전문의를 통한 진단

뉴하트에서는 혈관/혈류/혈액/혈압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완치할 수 있도록 끝까지 진단하며, 미국 Mercer University, 연세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방정현 원장이 심장/흉부/관상동맥까지 직접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혈관종합검사를 통한 진단

먼저 환자가 경험하는 전형적인 증상을 주의깊게 청취함으로써 대략적인 원인 파악을 진행하고, 심전도, 운동부하검사, 심장초음파검사 등을 1차적으로 실시합니다. 보다 정밀한 검사와 확진을 위해서는 혈관조영술이 필요하기도 하는데, 뉴하트의원에서는 최신 심전도 검사기, 운동부하검사시스템, 초음파기계를 갖추고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혈관을 스캔하듯 진단하는 혈관검진시스템을 통해 보다 정밀한 검사와 진단이 가능합니다.

닫기

혈관시스템 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