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검사

경동맥 초음파(IMT)
목 양쪽으로 뇌로 갈는 두개의 혈관을 경동맥이라고 하는데 초정밀 Ariett 60 초음파를 이용해서 이 혈관의 내막과 중막의 두께를 확인하고 동맥경화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중요한 검사입니다.
경동맥 도플러(flow)
초음파 도플러를 이용해서 경동맥속에 피가 흐르는 속도를 보고 측정합니다. 머리에 있는 혈관은 반드시 목에 있는 혈관을 지나가기 때문에 목에 있는 혈관의 양쪽 혈류 속도를 잼으로써 머릿속의 혈관에 피가 잘 흐르고 공급이 되고 있는지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위험인자 검사
모든 검사를 하는 이유는 앞으로 병이 얼마나 생기는지 알아내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심장혈관 질환이 향후 10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알아내는 검사법으로 어떤 치료를 해야 할지 판단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료에 따른 효과를 판정할 때도 유용합니다.
심전도 EKG
모든 혈액순환의 시작부분이 심장이기 때문에 심장에 이상이 있으면 동맥경화가 없더라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증상의 원인이 동맥경화인지 심장인지를 알아보는 검사로 심전도검사에 이상이 있다는 검사결과가 나오면 심장초음파를 통해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양팔혈압 Welch혈압계
뉴하트는 타 병원과 다르게 양팔 혈압을 측정합니다.
동맥경화는 반드시 양쪽팔 혈압을 동시에 정확하게 측정하여 비교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혈압계는 조금씩 오차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혈압계를 찾아 도입하였습니다. 본원은 유럽심장학회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3번을 측정하여 평균치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N20 체지방 측정검사
정밀체지방 및 부위별 지방을 검사하는 장비로 체지방 수치를 보고 환자에게 맞는 식이와 운동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모세혈관 현미경검사
모세혈관은 혈액순화에 있어서 가장 말단에 있는 부분입니다.
이 모세혈관은 관찰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인데 본원에서는 손가락 손톱밑에 있는 모세혈관을 관찰할 수 있는 현미경을 도입하였습니다. 검사를 할때에는 가장 안쓰는 손과 손가락의 손톱 밑에 있는 조갑주름모혈세관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증상의 정확한 진단을 하기는 어렵지만 숫자나 모양을 보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지, 치료 후 어떠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파악하는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갑상선 초음파
초음파를 통해서 갑상선의 모양을 보고 갑상선에 혹이나 암이 있는지 확인하고 조기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무 증상이 없고 기능 또한 정상이더라도 혹시나 암이 있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기 때문에 초음파를 통해서 미리 발견하고 조기 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동맥경화검사 ABI, FBI, TBI, PVR
커프를 팔다리 등 혈류 흐름에서 중요한 부위에 감고 팔다리에 흐르는 피의 양을 미세한 부분까지 측정을 하여 혈관의 협착 및 폐색을 검사하게 됩니다. 수축기 혈압일 때의 혈류를 측정해서 그래프와 수치로 비교를 하게 되는데, 어느 한쪽의 수치가 떨어졌다라고 판단되면 그 부위에 동맥경화가 있다고 진단이 됩니다. 이 검사를 통해 문제가 있는 부분이 확인되면 그 부분을 정밀 검사를 통해서 더욱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닫기

혈관시스템 큰 이미지